맛집

[조옥당]복숭아막걸리 주는 약수역 족발 맛집 조옥당 내돈내산 후기

스톤제이 2026. 5. 29. 01:10



안녕하세요!
평소에는 고기를 많이 먹다가
가끔씩 족발이 너무 땡길때가 있는데요~!

짝꿍과 이번에 데이트로 약수역 족발 맛집 조옥당갔는데 정말 맛있게 잘 먹어서 후기 남깁니다ㅎㅎ

조옥당 내돈내산 후기 시작할게요!


약수역 족발 맛집
조옥당 후기



주소


서울 중구 동호로12길 39 진빌딩 1층

약수역 2번 출구와 가까워요~
유명한 금돼지 식당 바로 뒷편에 있습니다!


주차

주차는 최대 3대까지 가능하다고 해요!
-가게 정면 좌측 가게와 붙은 주차공간 1자리
-가게 뒷문쪽 주차공간 2자리

만차시 옆 공영주차장 또는 유료주차장 이용하셔야 합니다~!



줄지어 있는 장독대들
왠지 음식이 다 맛있을것 같은 느낌ㅎㅎ





매장 내부는 꽤 넓었어요!
토요일 기준 6시 조금 넘어서 갔는데
웨이팅없이 바로 들어갔구요~
레트로감성 느껴지는 분위기였어요ㅎㅎ




반반메뉴 고민하다
결국 단품으로 족발 대자 시켰습니당ㅋㅋ



기본 상차림
겉절이김치,무말랭이,간장게장까지
다양해서 좋았어요!
부족하면 셀프코너에서
더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☺️



파김치는 따로 담아서 나왔어요!



테이블마다 휴대용 가스렌지가 있어서
뭐지 했는데요~
기본메뉴로 떡국이 나와요~!
족발집에서 떡국은 처음ㅋㅋ
떡국이 끓을때 기본상차림에 있었던
날계란을 톡! 하고 깨서
넣어준뒤 좀 더 끓으면
바로 덜어서 먹으면 됩니다ㅎㅎ



끓는데 저랑 짝꿍이 안먹고있으니까
사장님이 오셔서 지금 드세요~!
라고 말씀해주셔서
우리 짝꿍 급하게 호다닥 배식중ㅋㅋ




떡국은 뭐 다 아는맛이지만
아는맛이 무섭다고
제가 또 떡국 은근히 좋아하거든요
김치랑 맛있게 먹었어요ㅎㅎ




요거 은근히 기대했던 복숭아막걸리!
약수역 족발 맛집 조옥당에서는
기본메뉴로 복숭아막걸리를
맛볼수 있답니다!



복숭아막걸리 짠~!
맛은 약간 쿨피스랑 막걸리 섞은 느낌??
술 맛이 강하지 않고 음료같았어요ㅎㅎ
그나저나 우리 짝꿍....
왤케 손이 까매보이지?
그새 또 탔니..!?!?!?
여름마다 더 깜둥이되는 우리 짝꿍😂😂




크 막국수 나왔고여




족발 대자 등장 뚜둔!!
윤기 좔좔 탱글탱글
콜라겐 드루와~~드루와~~




비주얼 폭력적이야!!!!
꺄아아아악😆




약수역 족발 맛집 조옥당
잡내 안나고 쫄깃하니
정말 맛있었어요~~!!

이게 행복인겨~~~~




짝꿍이 블로그 쓴다니까
파김치랑도 먹어보라며 올려줬어요
쫌 귀엽다??ㅋㅋㅋㅋ




김치가 다 맛있긴한데
저랑 짝꿍의 원픽은 저 물김치!!
시원하면서 살짝 새콤하고 맛있어요~~!
날이 더워서 그랬는지
저 물김치가 진짜 제일 손이
많이 갔던것 같아요~!ㅋㅋ
제 입맛에는 김치들이 전체적으로
조금 달게 느껴지긴 했습니다ㅎㅎ
개인차는 있을것 같아요!




결국 물김치 리필ㅎㅎ



ㅎr
오늘도 술이 술술 들어가네~~



간장게장은 제입맛에는 조금 짰어요~
짝꿍도 약간 짜다고 하더라구요
물론 개인차는 있을수 있습니다ㅎㅎ



족발 찢었다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역시 우린 대자정도는 먹어줘야지


⭐️총평⭐️

약수역 족발 맛집 조옥당
기본으로 나오는 메뉴들이 꽤 다양해서
먹는 재미가 있어 좋았습니다!
물론 대표메뉴인 족발이 잡내안나고
정말 맛있어서 족발 생각나면
무조건 재방문 의사 있어요~!
사장님과 직원분들도 친절하십니다ㅎㅎ

아쉬운점은 특별히 없었지만
굳이 꼽자면 김치들이 전체적으로
제 입맛에는 좀 달게 느껴졌어요~
개인차는 있을수 있습니다!

짝꿍과 함께 오랜만에 족발땡겨서 갔는데
정말 만족스럽게 잘 먹었네요ㅎㅎ

약수역 족발 맛집 조옥당
포장,배달도 많은데
가끔 이렇게 매장에 직접 와서
드셔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~!

후기는 여기서 마칠게요~
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!

행복한 하루 되세요😊